성남시, 관내 의료기기·의료산업 미국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 헤드라인

본문 바로가기
    • 맑음
    • 28.0'C
    • 2024.06.19 (수)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헤드라인

성남시, 관내 의료기기·의료산업 미국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신상진 시장, 성남비즈니스센터에서 美 의료서비스 기업 등 3개사와 MOU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1-10 16:21

본문

기업혁신과-K-SBC 현황보고를 받고 있는 신상진시장과 성남시대표단.jpg

 

- 작년 자매결연 체결한 풀러턴시 닉 던랩 시장 만나 지속적 교류 협력 다짐

 

미국을 방문 중인 신상진 성남시장과 대표단은 8(현지 시간) 현지 기업과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성남시 의료기기 및 의료산업의 미국 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날 신상진 시장은 풀러턴시에 있는 성남비즈니스센터(K-SBC)에서 미국기업 링크원(LinkOne), 시에라홈헬스케어서비스(Sierra Home Health Care Service Inc), 하버하이츠시니어리빙(Harbor Heights Senior Living) 3개 파트너사와 각각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신 시장은 지난 6개월 동안 성남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한 노력을 바탕으로 오늘 미국 3개사와의 양해각서라는 값진 결과를 얻었다앞으로도 성남비즈니스센터가 한국기업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좋은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 시장은 이어서 “K-SBC 입주를 희망하는 성남기업은 점점 많아지는데 공간 제한으로 현재 3분의 1만 선정되고 나머지는 대기하고 있다늘어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외곽지역에 성남기업들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전시할 수 있는 창고형 시설 확보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한 양해각서를 통해홍보·마케팅 전문기업인 링크원은성남시 관내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 시, 현지화 자문과 정부 지원책을 안내한다. 시니어 대상 의료서비스 기업인 시에라홈헬스케어서비스와 하버하이츠시니어리빙은 디지털 헬스케어 및 시니어 의료서비스 제품 전시와 제품의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미국의 3개 파트너사는 성남시 관내 기업인 마음AI(AI 휴먼 리셉셔니스트 업체)’, ‘리얼디자인테크(실외 체감형 실내용 사이클링 플랫폼 업체)’, ‘미러로이드(즉석 사진부스 업체)’ 3개 업체 제품이 미국 내 병원과 의료진 네트워크를 통해 미국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신 시장은 이날 행사에 앞서 지난 6개월 동안의 K-SBC의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보고 받았다. K-SBC는 개관 이후 바이어와 기업인 등 500여 명이 K-SBC를 방문해 성남기업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SBC는 성남시 관내 기업들이 현지화를 통해 미국 시장에 연착륙할 수 있는 발판을 확보하기 위해 작년 6월 개관했다. 현재까지 관내 51개 기업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여하고 있으며, 이 중 브레인유와 이엑스헬스케어 2개사는 미국 시장진출을 위해 K-SBC내 공유오피스에 현지 법인 설립을 준비 중이다.

 

K-SBC는 오는 3월에 아마존 등 미국 내 오픈마켓에서 성남관 같은 미니숍을 개설 운영하여 K-SBC 전시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주기적인 미국 시장조사와 성남기업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해 현지시장의 트렌드에 맞는 K-SBC 전시제품을 선정·발굴할 수 있도록 K-SBC의 외연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신 시장은 이날 최근 취임한 닉 던랩 풀러턴 시장을 풀러턴시청에서 만나 K-SBC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및 협조를 요청하고 양 도시의 긴밀한 우호 교류 협력을 다짐했다.

 

신 시장은 닉 던랩 시장님의 취임을 맞이해서 양 도시 간 경제,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시는 지난해 4월 풀러턴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경제문화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 오고 있다.

 

한편, 풀러턴시는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남동쪽으로 35km 떨어진 도시로, 인구 14만 명 중 20%가량이 한인이며 국제공항과 항구에 인접한 물류와 유통 중심지이자 실리콘밸리와 샌디에고 바이오클러스터와의 접근성도 양호하여 성남비즈니스센터의 최적지로 여겨졌다.

 





23

35

36

29

21

29

35

35

30

30

35

26
06-19 17:00 (수) 발표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논골로 36번길 10, B101호 관리자 등록번호 : 경기 아51809 등록일 : 2018년 2월21일
제호 : 성남공감뉴스 직통전화 : 010-9124-2848   발행인ㆍ편집인 : 송종명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송종명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종명
Copyright  2018 성남공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ishwoww@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