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 더디지만 앞으로 전진하는 역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 > 정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정치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 더디지만 앞으로 전진하는 역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05-24 06:28

본문

추모식 참석.jpg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수석대변인 황대호, 수원3)23() 노무현 대통령 서거 14주기를 맞이하여 수원연화장 추모비 앞에서 열린 추모식에 참석하고, 노무현 대통령이 꿈꾸던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담은 논평을 발표했다.

 

수원연화장은 노무현 대통령의 발인 장소로 추모비는 20125월 시민추모위원회가 시민들의 자발적인 성금을 모아 건립했다.

 

이날 추모식에는 황대호 수석대변인, 이채명(안양1), 전석훈(성남3), 장윤정 대변인(안산3)이 참석했다.

 

대변인단은 매년 노무현 대통령 추모일이 되면 생전의 대통령을 그리워하는 추모의 발길이 끝없이 이어진다면서 노무현 대통령이 꿈꾸었고, 만들려고 했던 대한민국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공감하고 있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노무현 대통령이 꿈꾸던 대한민국을 향해 한 발자국씩 전진하던 역사는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뒤로 후퇴하고 있다면서 안타까워했다.

 

역사가 뒤로 후퇴하는 이유는 검사정권을 만들고, 법을 앞세워 노동자를 비롯한 약자들을 탄압하고 있으며, 인권의 가치가 허물어지고 있기 때문이다진단했다.

 

또한 야당을 인정하지 않고, 두 번의 거부권 행사로 국회의 권한을 무시하면서 소통과 협치라고 하는 민주주의 기본원리를 쓰레기통에 처박아 버렸다고 현 시국을 비판했다.

 

대변인단은 엄혹한 상황에서도 역사의 진전에 대한 희망을 놓지 않았다.

 

대변인단은 역사는 더디다. 그러나 인간이 소망하는 희망의 등불은 쉽게 꺼지지 않고 그것이 역사에 실현된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는 노무현 대통령의 말을 전하면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위대한 도민과 함께 앞으로 전진하는 역사를 경기도에서부터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사이트 정보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논골로 36번길 10, B101호 관리자 등록번호 : 경기 아51809 등록일 : 2018년 2월21일 제호 : 성남공감뉴스 직통전화 : 010-9124-2848 발행인ㆍ편집인 : 송종명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송종명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종명 Copyright ⓒ 2018 성남공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ishwoww@naver.com 아이콘생성하기
Copyright  2018 성남공감뉴스(성남공감뉴스.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