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경기도형 유보통합, 교육정책에 기록될 것” > 교육

본문 바로가기
    • 맑음
    • 33.0'C
    • 2024.06.19 (수)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

임태희 교육감 “경기도형 유보통합, 교육정책에 기록될 것”

함께하는 첫걸음, 유보통합 토론회 개최...정책 공감대 형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05-24 06:32

본문

0523 임태희 교육감 “경기도형 유보통합, 교육정책에 기록될 것”(사진) (2).jpg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23함께하는 첫걸음, 유보통합 토론회를 개최하고 현장 맞춤형 유보통합 정책 추진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2월 유보통합 추진을 위한 전담조직(TF)을 구성하고 유보통합 정책의 과제와 실천 방안, 안정적 운영을 위한 전문가 의견수렴 등에 노력해 왔다.

지역연계교육 의정부캠퍼스(구 몽실학교)에서 열린 이번 토론회는 유보통합 정책 전담조직(TF)의 운영 결과를 공유하고 정보 제공 및 소통 강화로 도민의 공감대를 높이고자 했다.

또한 유보통합 정책에 관심 있는 도민의 참여 확대를 위해유튜브 경기도교육청TV로 토론회를 중계하고 온라인 질의에 대한 응답 시간을 운영했다.

행사는 임 교육감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도교육청 노수자 유아교육과장의 유보통합 추진 현황 안내에 이어 박은혜(이화여대 유아교육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토론회를 진행했다.

토론회는 유보통합의 제도(교육과정), 인력(자격제도), 관리체계(조직)로 구분해 분야별로 유아교육 전문가, 유치원 원장의 발제에 이어 참석한 교사, 학부모의 토론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유보통합 정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서는 정책 추진 방향 공유와 함께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는 점과 협력적 문화 조성 및 정책 추진 동력 확보가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함께 했다.

임 교육감은 유보통합 필요성에 대해서는 따로 말할 필요 없이 모두가 공감할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교육받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좋은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관점에서 유보통합에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토론회가 유보통합 정책 방향을 구체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또 이 자리에서 나온 의견, 대안들이 유보통합 최종안을 만드는 데 기초자료가 되고, 방향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지침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좋은 유보통합 방안이 경기도에서 마련되고, 그것이 국가 정책으로 완성도 높게 반영되어 우리가 추구하는 유보통합의 큰 방향이 되고, 우리나라 교육정책에 기록할 만한 큰 작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3

35

36

29

21

34

35

35

30

30

35

26
06-19 16:33 (수) 발표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논골로 36번길 10, B101호 관리자 등록번호 : 경기 아51809 등록일 : 2018년 2월21일
제호 : 성남공감뉴스 직통전화 : 010-9124-2848   발행인ㆍ편집인 : 송종명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송종명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종명
Copyright  2018 성남공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ishwoww@naver.com
.